순천시청 전경.
순천시청 전경.

 

전남 순천시 자원봉사센터장의 자격 시비는 순천 시정의 발목을 잡으려는 행위로 볼 수 밖에 없다는 주장이 나왔다.
 
순천시 자원봉사단체 회장들로 구성된 자원봉사 단체회장단은 9일 '자원봉사센터장과 민선 7기 시정 발목잡기를 일삼는 세력은 순천 발전의 훼방꾼이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센터장 자격 시비 중단을 촉구했다.
 
회장단은 "선순례 순천시자원봉사센터장는 법무부 산하 순천교도소 교정협의회에서 운영위원으로 10년 이상 재소자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했었다"며 "자원봉사활동으로 국무총리상 등 다양한 자원봉사상을 수상한 인재'라고 밝혔다.

회장단은 이어 "센터장이 활동했던 순천교도소 교정협의회가 자원봉사단체로 순천시에 등록이 안 된 것이 논란이 되면서 센터장의 자격 시비 및 혼란이 가중 되고 있다"고 우려했다.
 
회장단은 "자원봉사의 순수성과 헌신성을 형식에만 치우쳐 자원봉사단체 등록여부가 전부인양 여기고 마치 센터장이 부정과 관련된 것처럼 이야기되는 것은 순수하고 헌신적으로 봉사를 수행해온 봉사단체들을 분노케 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선순례 순천시자원봉사센터장의 자격 문제를 구실삼아 민선 7기 시정의 발목 잡고 있으며, 시민과 소통하는 정치를 음해하고 비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회장단은 "시 자원봉사협의회는 자원봉사단체의 순수성을 훼손하려 하는 경우 순천을 분열로 이끄는 행동으로 볼 수밖에 없다"면서 "당장 중단할 뿐만 아니라 시장이 갖는 고유권한으로 인정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우리 기자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