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일 앞으로 다가온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성공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 914명이 힘을 모은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조직위원회는 11일 충주시문화회관에서 자원봉사자의 결의를 다지는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 자원봉사자는 일반 632명, 통역 282명 총 914명이다. 이들은 경기 운영 보조에 314명이 배치되고 그 외 종합안내소와 의료·도핑 지원, 주차 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자원봉사단장 위촉(충주시 자원봉사 센터장 박인자)과 자원봉사자 대표의 결의문 낭독, 대회 성공 기원을 바라는 세리모니가 진행됐다. 발대식 이후에는 근무요령, 미소 친절 교육 등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무예마스터십 자원봉사단장을 맡은 박인자 충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그동안 충주에서 전국체전, 소방관경기대회, 생활대축전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축적된 자원봉사자들의 노하우가 이번 대회에서 유감없이 발휘될 것"이라며 "자원봉사자 개개인이 민간외교관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무예마스터십은 세계 100개국 4000여명이 전통무예를 겨루는 세계 유일의 종합무예경기대회로 자원봉사자들이 이번 대회를 빛내 주실 것을 확신한다"며 "봉사의 미덕을 세계인들에게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충주시 일원에서 태권도, 유도, 우슈 등 20개 종목으로 열린다.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