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커뮤니티에서 조사한 한국의 20대가 뽑은 '어려울 때 힘이 되었던 명언'이라고 한다. 아직 아무 것도 완성된 것이 없는 20대야말로 인생의 '블루오션'이다. 남들이 줄 선 대로 따라가지 말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한번 도전해 보는 것, 그것이 청춘이다.


1. 그렇게 살지를 말던가, 하고 나서 후회를 하지 말던가.


2. 인생은 곱셈이다. 어떤 찬스가 와도 네가 준비가 안 된 ‘0’이면 결국 ‘0’이 된다.


3. 네가 태어났을 때 너는 울고 모두가 웃었다. 네가 죽을 때는 모두가 울고 너는 웃는 삶이 되게 살아라.


4. 시시한 현실 따위는 보이지 않게 꿈에 눈이 멀어라.


5. 너는 모든 사람을 사랑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모든 사람도 너를 사랑할 순 없다.


6. 네 안에 빛이 있다면 드러내지 않아도 저절로 빛나게 마련이다.


7. 죽고 싶은 게 아니라 그렇게 살기 싫은 거겠지.


8. 상상할 수 없는 꿈을 이루려면 상상할 수 없는 노력을 해야 한다.





9. 인생에서 영원한 것은 없다. 이 말은 엄청나게 두려운 말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기운 나는 말이기도 하다. 당신에게 닥친 변화를 온전히 받아들여야 한다.


10. 당신은 절대 '완벽해' 보일 수 없다. 당신은 그 자체로 아름답다. 거울에 보이는 자신을 받아들이고, 바꾸려는 시도를 그만하자. 젊고 활력이 넘치는 시기를 누리자.


11. 때때로 외로움을 느낄 거다. 모두 각자의 삶을 잘살고 있는데 나 홀로 바다에 둥둥 떠다니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괜찮다. 결국에는 자신밖에 믿을 사람이 없다. 당신이 버려졌다고 생각하는 순간부터 더 강해질 것이다.


12. 인생에서 넘어져 코가 깨지는 경우는 무수히 많다. 연애 혹은 일 등 어떤 것이든 망가질 수 있다. 어차피 일어날 일이니 실수로부터 배워나가면 된다.


13. 당신이 지금 상상하는 대로 모든 일이 흘러가진 않을 거다. 꿈꿔왔던 직업을 얻지 못할 수도 있다. 그래도 괜찮다.


14. 당신이 중요시하는 가치가 항상 주변 사람들의 생각과 들어맞는 건 아니다. 그럼에도 그들과 함께해야 한다.


15. 앞으로 몇 년이 지나면 자신을 다른 사람으로 느낄 정도로 달라질 거다. 지금보다도 훨씬 많은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속으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느끼는 거다. 자유롭게 사랑하고 꿈을 좇아 나아가라. 불완전함을 받아들이고, 삶이 엉망진창이 될 수도 있음을 인정해라. 그것은 아름다운 엉망진창이고 모두 당신 거다.


온라인팀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