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학수)는 5~6일 강원도 정선의 하이원리조트에서 자원봉사단체 대표 등 1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년 제8회 서산시 자원봉사단체 대표 워크숍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단체 리더들의 역량강화를 통한 효율적인 단체 관리, 급격한 시대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리더십 제고, 자원봉사관련 정보교류 및 협력방안 논의를 통한 봉사단체 간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토론, 우수봉사 프로그램 시상 및 평가, 지역문화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맹정호 시장은 특강을 통해 “각종 재난 발생 시마다 항상 자원봉사자분들의 귀중한 손길이 모아져 국민들에게 큰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고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이 참여하는 지방자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더욱 경청하면서 자치혁신, 행정혁신, 시장 혁신을 통해 더욱 성숙된 시민의 서산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음지에서 잘 드러나지 않게 각 분야에서 활발한 자원봉사를 해 주고 계신 각 봉사단체 대표 및 임원들과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기원 기자 kiwon@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