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양주시 상록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양주시 상록자원봉사단’은 양주시 퇴직공무원 40여명으로 구성, 공직생활의 경험과 재능을 주변 관심이 필요한 이웃과 나누는 등 은퇴 후 인생 2막에서 삶의 보람을 찾고 지역사회 발전과 감동양주 실현에 기여하고자 이날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발대식에는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과 박종성 양주시자원봉사센터장, 상록자원봉사단원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날 회의를 통해 봉사단장으로는 남상우 前 양주시 경제복지국장을 선출했다. 

봉사단원들은 “이번 상록자원봉사단에 함께 하기로 결정하면서 내가 가진 어떤 재능을 나눌 수 있을까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남상우 봉사단장은 “은퇴 후 또 다시 양주시를 위해 선,후배들과 함께 할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이 기대 된다”며 “앞으로 상록자원봉사단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감동양주를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종성 센터장은 “지역사회발전과 시민들을 위해 평생 헌신하고 은퇴한 공직자분들이 다시 상록자원봉사단으로 함께 해주심에 깊이 감사하다”며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양주 곳곳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상록봉사단의 훌륭한 경험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원 기자 kiwon@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