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너의 모습 그대로 사랑해' 프로그램으로 우수상을 수상하고 특별교부세 1000만원을 확보했다.

27일 센터 관계자는 '2019년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민-관, 민-민이 협업해 자원봉사를 토대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안부.안전.안심을 주제로 전 국민을 하나로 잇는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대회이다.

이에 따라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함께 세대.이웃 간의 단절이라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너의 모습 그대로 사랑해' 프로그램을 추진해 천마중 외 5곳의 학교 시험기간에 찾아가 청소년 5000여명을 응원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전철역에서 퇴근길 시민 2000여명을 대상으로 응원을 실시했다.

'너의 모습 그대로 사랑해'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 자체로 당신은 소중한 사람이라는 주제로 시험기간의 청소년, 취업준비생, 지친 퇴근길의 성인 등 응원대상이 힘든 순간에 찾아가 응원을 펼치며 자원봉사자가 주체가 되어 응원기획, 준비, 활동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응원을 통한 긍정에너지가 더욱 확산되길 바라며 2020년 '너의 모습 그대로 사랑해'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