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가 빨간색 승용차 문고리에 용돈을 끼워두는 모습. (사진=광도지구대 제공)

 

 

한 치매 할머니가 빨간색 승용차마다 그 손잡이에 돈과 과자 등을 끼워둔 사연이 알려져 가슴 먹먹한 울림을 전하고 있다.

경남 통영경찰서 광도지구대에 따르면 지난 14일 지구대는 누군가 자신의 승용차 손잡이에 오만원권 지폐와 군것질거리를 끼워두고 간다는 신고를 받았다.

신고자는 명정동 서피랑 마을 인근에 주차하고 돌아올 때마다 꼬깃꼬깃 접은 지폐와 함께 비닐봉지로 겹겹이 싼 과자와 떡이 차량의 손잡이에 걸려있다고 설명했다. 같은 일은 지난 2월부터 총 5번이나 계속됐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인근 CCTV를 통해 이 마을에 혼자 사는 86세 치매 할머니가 이 같은 일을 벌인 것으로 확인했다.

경찰은 “치매 증상이 있는 이 할머니가 자신의 집 앞에 아들의 승용차와 비슷한 빨간색 승용차가 주차될 때마다 아들의 차로 착각하여 용돈과 군것질거리를 둔 것”이라고 전했다.

치매에 걸려도 아들에 대한 것은 똑똑히 기억했던 할머니는 어려운 형편으로 아들의 공부를 제대로 시키지 못한 게 미안해 빨간색 승용차가 보일 때마다 쌈짓돈과 간식을 몰래 남기고 간 것이다.

몇 년 전까지 어머니 집 근처에 살던 아들은 현재 개인적인 이유로 타지에 머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할머니에게 자초지종을 설명한 뒤 할머니가 5차례에 걸쳐 두고 갔던 돈 21만원을 돌려줬다.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