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무속인도 빠져들게 만든 '마성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13일 밤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는 '너 말고 니 친구' 특집으로 소유, 에릭남, 동준, 김호영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김호영은 "저 잘 모르시죠? 독보적인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다"라며 강렬한 첫인사를 건넸다. 그는 강한 임팩트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지는 이유를 묻자 "때를 잘못 타고 났다"고 단호하게 답했다. 이어 "10년 전에 예능을 더 많이 나갔다. 현장 분위기는 굉장히 좋은데 다 편집이 됐다. 완전 의욕이 충만했을 때라 안 한 게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후 즉석에서 당시 통편집 굴욕을 당했던 섹시 댄스를 무반주로 선보이며 한을 풀었다.


김호영은 "사람들이 내가 TV 나올 만도 한데 안 나오니까 일부러 안 나가는 줄 안다. 가끔 드라마 작가들을 만나면 팬이라고 하는데 그때 '근데 날 왜 안 쓰냐'고 한다. 방송 욕구가 목구멍까지 찬 사람인데 당연하다"며 흥분했다. 그러나 이내 "너무 부담스러웠나 보다. 많이 나아졌다. 불러달라"며 급 반성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또 김호영은 드라마 데뷔작이 '태왕사신기'였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당시 20대 중반이었는데 윤태영 아역으로 나왔다. 유승호랑 11살 차이였는데 동갑내기 연기를 했다"며 "그때 아역 연기 반응이 좋아서 내가 잘 될 줄 알았다. 근데 감독님들이 불러서 가면 너무 하얗고 왜소하고 목소리 톤도 높아서 안 맞았던 거 같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김호영은 방송 내내 현란한 손짓과 치명적인 말투로 분위기를 이끌었고, 이에 윤종신은 "무속인 역할이 잘 어울릴 거 같다"고 말했다. 그러자 김호영은 "신점 마니아였다. 하지만 잘 안 가려고 하는 게 (무속인들이) 날 너무 마음에도 들어 하지만, 힘들어하는 사람도 있다"면서 "점 보러 갔는데 첫 마디가 '범상치 않은 놈이 왔구나'였다. 근데 점을 보다 말고 자기 얘기를 하더라"며 되레 무속인을 위로한 사연을 공개했다. 그러나 그는 바로 이어진 종교 질문에 "가톨릭이다. 세레명은 베네딕트"라고 답해 폭소케 했다.


이 밖에도 김호영은 10년 전부터 내고 싶었던 트로트 앨범을 낼 계획을 밝히며, 데뷔곡 '인생은 짜라짜'로 유행어까지 노리는 야망을 드러냈다. 또한 그는 '낭만에 대하여'를 열창하며 요염한 몸짓까지 더해 마지막까지 넘치는 매력을 발산했다. 


이날 김호영은 예능 통편집 굴욕을 씻은 것은 물론 방송 이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었다.


최수정 인턴기자 soojung@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