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시랭 왕진진 회장과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왕진진 회장의 위한컬렉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7일 낸시랭은 자신의 SNS에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행복은 희생 없이 이루어질 수 없다. 우리의 사랑과 행복이 축복된 나날이 계속 되기를 진심으로 소원한다. 축하해주시고 응원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왕진진 회장과 결혼 소식을 전했다.


낸시랭이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용산에서 혼인신고를 한 낸시랭의 모습과 왕진진 회장의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에 낸시랭과 결혼하게 된 왕진진 회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것.


보도된 바에 따르면, 그는 '위한컬렉션' 회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위한컬렉션에 대해 왕진진 회장이 게재한 소개문에 따르면, 문화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존중하며 알 권리를 충족하고자 한다며 '21세기 문화비전을 열어가는 곳'으로 설명하고 있다.


왕진진 회장이 자신의 블로그에 지난 2015년 올린 글에는 "국민의 자발적 참여로 문화재의 다양성과 창의성 및 전통을 이어가는 것은 중요하다"며 "이 가운데 '뉴스문화의 창'은 온 국민의 마음을 담아 민족의 정체성을 한 단계 높이고, 조상들이 남긴 문화유산을 잘 보존해 나갈 것이다. 위한컬렉션은 건전한 가치관을 심어주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적혀있다.


또한, 왕진진 회장은 위한컬렉션과 관련 "국제화시대를 맞이해 전통문화의 보존과 재생을 위한 노력이 시급하다"며 새로운 문화재 정책의 필요성을 당부하는 등 다양한 주장을 펼치고 있다.


왕진진 회장이 화제 중심으로 떠오르면서 위한 컬렉션 왕진진 회장의 것으로 보이는 블로그가 네티즌 사이에서 일파만파 퍼지면서 방문자가 폭주하는 모양새다. 왕진진 회장의 블로그는 오늘(27일) 하루 접속자가 2만 4000명을 넘어서며 선풍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왕진진 회장 소유로 추정되는 해당 블로그에는 그가 직점 쓴 것으로 보이는 다수의 포스팅들이 담겨 있다. 더불어 블로그 측면에는 불법 도박 사이트 광고를 연상시키는 배너도 포함돼 눈길을 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get2****)왕진진 회장 이 사람 블로그 손발 오그라든다. 게다가 블로그 좌우로는 불법도박 사이트 홍보배너까지 링크해 두고" "(ed10****)그냥 회장은 자기가 가져다 붙인 것 같고 재벌은 아닌 것 같은데" "(digi****)왕진진 회장 블로그 들어가보면 어째 1인 그룹에 회장인지 뭔지 몰라도 위한컬렉션이란 회사 정보도 없고 어째 냄새가 나는데"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수정 인턴기자 soojung@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