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주안장로교회(담임목사 주승중) 청년 자원봉사팀은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3박 4일간 관산읍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약 200명이며, 올해부터 관산읍 형제교회와 결연을 맺고 향후 3년간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자원봉사팀은 관산교회를 본부로 두고 고마, 죽청, 부평, 동부, 남부, 신동, 삼산, 우산 등 9개 마을교회를 방문해 봉사에 나섰다.청년들은 9개 팀으로 나눠 각 마을회관에서 직접 준비해온 재료를 가지고 정성껏 음식을 준비 경로잔치를 열었다.


얼굴 마사지, 발마사지, 그리고 미용(파마, 염색, 컷트), 벽화그리기, 안부살피기 등 다양한 재능기부도 이어졌다. 사물놀이 공연에서는 마을 주민과 청년들이 하나로 어울어져 즐거운 한 때를 보내기도 했다. 인천주안장로교회 박세준 전도사는 “봉사를 할 수 있게 해주신 지역민들께 감사하고 어르신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한 보람을 느끼며, 내년에도 더 건강한 모습으로 뵙길 바란다”고 말했다.


길현종 관산읍장은 “폭염 속에 움직이는 것도 쉽지 않은데 큰 교회가 작은 교회의 가족을 품에 안고 봉사를 주고 받으며 함께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하나님의 사랑은 폭염도 녹이는 것 같다”며 봉사의 답례로 장흥군의 특산품인 아르미 쌀 200포를 전달했다.


김기원 인턴기자 kiwon@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