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음식 사진을 가장 많이 찍는 한편 미국인은 가족, 셀피 사진을 찍는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가 이달 초 한국, 미국에 거주하는 만 20∼44세 스마트폰 사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자주 찍는 사진으로 '음식'을 꼽은 응답자가 한국인은 65%로, 미국인(23%)의 약 3배 수준이었다.


반면 미국은 '가족'과 '셀피' 사진을 많이 찍는다는 응답이 많았다. 셀피를 찍는다고 답한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는 81.3%였고 한국은 66% 수준이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는 빈도는 매우 높았으나 촬영 사진에는 이용자들이 대체로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87%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을 사용해 음성통화(81.6%), 소셜미디어(80.3%)를 이용하는 비율보다 더 높았다.


그러나 다수의 응답자가 본인의 사진에 만족하지 못했다. 응답자들은 심령사진처럼 흔들리고 뿌옇게 찍혔을 때(68.5%), 맨눈으로 보는 것처럼 풍경을 넓게 담지 못할 때(62.8%) 불만스럽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83%는 같은 피사체를 더 다양한 각도로 찍을 수 있는 카메라, 65%는 피사체를 줌인해도 화질이 뭉개지지 않는 카메라를 바랐다.


LG전자는 다음달 4일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V40 씽큐를 공개한다.


하나의 피사체를 표준, 초광각, 망원 등 3개의 화각과 아웃포커스로 촬영해 강력해진 카메라 성능을 암시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V40 씽큐의 기능에 반영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