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식장을 돌며 축의금을 낸 척하며 답례금을 받아 챙긴 가짜 하객들이 경찰에 무더기로 붙잡혔다.


경남지방경찰청은 사기 혐의로 하모(60) 씨 등 11명을 붙잡아 4명을 구속하고, 김모(62) 씨 7명은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구속된 4명은 지난달 10∼24일 창원시 예식장 4곳에서 하객인 척하며 1만원이 든 답례금 봉투를 받아 챙긴 혐의를 받는다.


나머지 7명은 지난 1∼2일 창원시 예식장 6곳에서 하객 노릇을 하며 역시 답례금을 받았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혼주 측에 "아까 봉투를 냈는데 깜빡하고 답례금을 못 받았다", "우리 일행이 10명이라 답례 봉투 10개를 달라"는 식으로 속인 뒤 답례금 봉투를 가로챈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예식장이 인파로 혼잡한 틈을 타 혼주 측이 실제로 축의금을 냈는지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운 점을 노렸다. 7명 중 1명은 100만원 짜리 수표가 든 축의금 봉투를 훔치려한 것으로 나타났다.


붙잡힌 일당은 남자는 양복, 여자는 원피스 양장을 차려입고 3∼4명씩 조를 짜 예식장을 돌며 가짜 하객 행세를 한 것으로 경찰은 파악했다.


경찰은 이들이 훔친 답례금이 수백만원 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경남 경찰은 최근 결혼 성수기를 맞아 예식장 가짜 하객이 많아지자 지난 1∼2일 예식장, 호텔 90곳에 형사 257명을 잠복시켜 단속을 펼쳤다.


성기노 에디터 trot@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