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매입한 경기도 과천의 한 부동산이 1년새 가격이 급등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정치권 역시 이에 주목하는 모양새다.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아이유의 관련 의혹을 수사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해 “청와대는 청원에 답을 못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7일 페이스북에 “아이유가 비공개 정보를 바탕으로 부동산 투자를 했는지에 대해 수사해달라는 청원이 올라왔는데 2018년 초에 샀다는 아이유가 정보를 취득했는지를 확인할 수도 없고 나는 별 관심 없지만 2018년 9월 과천지역 신도시 정보를 유출하고 다닌 건 민주당 신창현 의원이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러니까 청와대 청원에 청와대는 답 못한다. 아니 안 할 것”이라며 “그냥 허허허 웃으면서 20만명이 안 됐다고 하고 말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아이유는 GTX(수도권광역급행열차) 사업의 수혜자 명단에 올라 23억의 시세차익을 봤다는 보도가 화제가 되자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 과천의 건물 내부 사진을 공개, ‘실사용’ 하고 있음을 주장했다.





아이유는 2018년 1월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의 건물·토지를 46억 원에 매입했으며 현재 이 건물·토지의 시세는 69억원으로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 의원은 지난해 9월 5일 자신이 지역구인 경기도 과천을 포함한 8곳의 신규택지 후보지 관련 자료를 사전 공개해 물의를 빚었다. 당시 신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는 지역명과 부지 크기, 택지 조성으로 예상되는 가구 수 등이 적혀 있었다.


성기노 에디터 trot@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