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 PD와 배우 정유미를 곤혹스럽게 했던 지라시를 작성하고 유포한 자가 잡혔다. 허위 불륜설이 담긴 지라시가 나온 지 4개월여 만에 루머 작성자와 유포자가 입건된 것.


12일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나영석 PD와 정유미의 불륜설을 최초 작성한 방송작가 A씨 등 3명과 이를 블로그와 인터넷 카페에 게시한 간호사 B씨 등 6명을 입건했다고 밝혔다. 또한 경찰은 관련 기사에 욕설 댓글을 단 C씨도 모욕 혐의로 입건했다.


최초 작성자는 출판사에서 근무하는 프리랜서 작가 A씨와 IT업체 회사원인 D씨였다. A씨는 지난해 10월 15일 방송작가들로부터 들은 소문을 지인들에게 가십거리로 알리고자 대화 형식으로 불륜설을 만들어 전송했다. 이를 몇 단계 거쳐 받은 D씨는 지라시 형태로 이를 재가공해 회사 동료들에게 전송했다.


또 다른 버전의 지라시를 작성한 이는 방송작가인 E씨였다. E씨는 지난해 10월 14일 다른 방송작가로부터 들은 소문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작성해 동료 작가에게 전송했고 이 역시 오픈 채팅방을 통해 퍼지게 됐다. 여기에 최초 작성, 유포자가 아닌 가짜뉴스를 카페와 블로그, 인터넷 커뮤니티, 기사 댓글에 게시한 B씨와 악성 댓글을 단 C씨 등 6명도 검찰에 넘겨졌다.


나영석 PD와 정유미의 허위 사실을 담은 지라시는 지난해 10월 등장했다. 정유미의 이름이 담긴 지라시가 온라인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퍼졌다. 지라시 내용은 tvN ‘윤식당’으로 호흡을 맞춘 나영석 PD와의 염문설이었다. 두 사람의 루머가 담긴 지라시가 빠르게 퍼졌고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정유미, 나영석 이름이 나란히 올랐다.


결국 나영석 PD와 정유미는 고소의 칼을 빼들었다. 사실이 아닌 루머 때문에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을 상황이 오자 양측 모두 선처 없이 루머 최초 작성, 유포자 및 악플러를 모두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최초유포자를 고소한 후 정유미는 직접 경찰서를 찾아갔다. 지라시 등장 후 일주일여 동안 자신을 괴롭힌 악성 루머를 퍼뜨린 유포자를 엄벌하기 위해 정유미는 경찰서에 가서 조사를 받는 일도 마다하지 않았다.


그로부터 4개월여 만에 루머 작성자와 유포자가 모두 잡혔다. 정유미 측은 12일 OSEN에 “허위 사실 유포자가 검거돼 검찰에 송치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합의와 선처는 없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지난해 10월부터 두 사람을 괴롭혔던 지라시. 결국 양측의 강경한 대응으로 허위로 지라시를 작성하고 이를 유포한 자 모두 잡을 수 있었다. 누리꾼들도 루머 작성자와 유포자를 강력하게 처벌해야 한다는 반응이다.


성기노 에디터 trot@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