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자원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Play 스토어에서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다운로드해 봉사활동을 바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해 쉽고 편리한 자원봉사 활동에 일조하고 있다.  



5일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메신저·영상·SNS 등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콘텐츠 이용이 늘어나는 등 스마트폰이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가는 현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추어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앱은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활용하여 개인이 참여한 봉사활동 시간을 실시간으로 기록 할 수 있다.


또 앱을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 관련 정보들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 앱 운영으로 봉사활동 후 시간인정까지 걸리는 시간이 최대 일주일에서 1일로 획기적으로 단축되었다.


김영수 자원봉사센터장은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자원봉사활동 정보, 수요처 및 할인가맹점 등 남양주시의 자원봉사 정보를 모두 제공 받을 수 있어 봉사자들의 활동 편의성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앱은 안드로이드 폰의 Play 스토어에서 '남양주시 스마트 봉사활동'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기원 인턴기자 kiwon@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