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그룹은 창원시자원봉사센터와 '대학생 자원봉사 리더 양성 및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 김말둘 창원시자원봉사센터장, 한동진 좋은데이나눔재단 본부장, 김남수 창원시봉사센터 사무국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무학은 재단에서 운용중인 대학생 자원봉사단 '좋은데이 청년봉사단'을 기존 부산 지역에서 확대해 경남지역까지 모두 120여 명의 봉사자들을 선발한다.


봉사단은 창원시자원봉사센터로부터 복지시설, 아동시설 등 자원봉사 관련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받아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은 "창원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연계해 미래인재로 성장할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에게 다양한 나눔활동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될 자리"라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다 뻗어나갈 수 있게 있는 힘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학은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자체적으로 기획한 활동을 경험으로 자원봉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대학생 참여형 사회봉사활동 프로그램 '좋은데이청년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다음달 좋은데이청년봉사단 3기를 선정해 지역사회의 나눔문화를 위한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기원 인턴기자 kiwon@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