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윤국)는 지난 23일 영북면 하늘다리 수변공원에서 포천관내 봉사자(영북면새마을부녀회, 국가유공자환경운동본부 포천시지회, 든든한구절초봉사단, 영북면새마을부녀회, 제2698부대)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태극기 바람개비 공원 조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기도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지원사업에 일환으로 ‘Peace Road ! 새로운 시작, 포천 평화로(平和路)가다~!!’라는 주제로 한탄강 하늘다리 수변공원에 자원봉사자의 손길로 태극기 바람개비 길과 공원을 조성go “새로운 시작 ,비상하는 포천! 평화시대 남북경협 거점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포천시의 도시 경관을 개선하고, 애향심과 애국심을 제고하고자 시행됐다.


국가유공자환경운동본부 포천시지회 최영호 회장은 “무더워진 날씨에 활동하기 조금 힘들었지만 태극기바람개비를 조립하고 땅에 꽂으면서 태극기 물결이 만들어내는 장관에 감탄했다”면서 “포천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한탄강의 절경과 함께 태극기 바람개비를 배경으로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명선 센터장은 “포천시를 찾는 사람들에게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고 나라사랑의 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태극기가 국가의 상징인 만큼 이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수정 기자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