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홍천군은 자원봉사 전문성을 갖춘 자원봉사센터의 센터장을 공개 채용하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자원봉사센터장 서류접수를 실시했고 그 결과 3명의 신청자가 서류를 제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센터장의 자격요건으로는 △대학교 자원봉사 관련 학과에서 조교수 이상의 직에 3년 이상 재직한 자 △자원봉사단체·자원봉사센터 또는 사회복지기관·시설·학교·기업에서 자원봉사 관리업무에 5년 이상 종사한 자 △5급 이상 퇴직공무원으로서 자원봉사업무 또는 사회복지업무에 3년 이상 종사한 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자원봉사 관련 시민사회단체에서 임원으로 10년 이상 활동한 자다.

 

접수된 서류는 5월말까지 심사를 통해 1차 서류합격자를 선발하고 6월5일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13일 선정해 개별 통보 및 우리군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 채용된 센터장의 근무조건은 급여가 없는 비상근직으로 오는 6월20일부터 2년간의 임기를 시작으로 홍천군자원봉사센터의 업무를 총괄 지휘 감독하는 역할을 이행하게 된다. 센터의 주요업무로는 △자원봉사자 모집, 배치 및 현장관리 △자원봉사 홍보와 캠페인 추진 △자원봉사자 상담, 교육 및 훈련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보급 △ 기타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박민영 행정국장은 “나눔과 실천으로 행복한 강원시대를 구현하기 위해 자원봉사센터의 운영 전반을 총괄할 전문성과 책임성을 갖춘 센터장을 모시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수정 기자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