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의 성접대 의혹을 제기한 MBC ‘스트레이트’ 팀 고은상 기자가 취재 뒷이야기를 전했다.


고 기자는 28일 MBC 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성접대 의혹에 대한 양 대표의 입장을 듣기 위해 수차례 연락을 시도했었다고 밝혔다. 고 기자는 “처음에는 YG 언론홍보 부장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 양 대표를 인터뷰하고 싶다고 말했다”며 “그런데 메시지를 읽어놓고 답장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 이후로 제가 보낸 메시지를 읽지 않더라. 음성 메시지도 남기고 매일 전화도 했다. YG에 직접 찾아가 봤지만 답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YG에서 연락이 온 것은 약 일주일 뒤, 방송 예고편이 공개된 후였다. 예고편에는 양 대표가 2014년 7월 동남아 재력가 2명을 상대로 성접대를 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당시 접대 자리에는 여성 25명이 동원됐다고 한다. 이 중 화류계 여성이 10명 정도였다. 마약 혐의로 구속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씨가 있었다는 목격자 증언도 나왔다.


고 기자는 “예고편이 방송되고 나니까 양 대표가 직접 (MBC) 간부를 통해서 연락해왔다”며 “처음에는 잘 기억을 못 했다. 해명이 첫날하고 둘째 날이 약간 달라졌는데 그 자리에 자기도 초대를 받아서 갔다(는 식으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고 기자에 따르면 양 대표는 동남아 재력가 일행과 식사를 함께한 것은 인정하면서도 성접대 의혹은 부인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클럽 NB에 함께 간 것도 자신이 매주 토요일에 그곳에서 DJ를 하는데, 마침 일행들이 클럽에 가고 싶어 해 자연스럽게 동행했던 것이라고 했다.


또 재력가들이 자신보다 10살이나 어렸기 때문에 사업파트너로서 생각한 적도 없다며 접대로 볼 수 없다고 해명했다. 식사 비용 등도 자신이 계산하지 않았고, 이후에도 이들과 접촉한 적이 없다고 했다.


고 기자는 “다만 (양 대표가) ‘정 마담’은 잘 아는 사람이라고 얘기했다”며 “그 자리에 참석했던 YG 소속 가수도 ‘정 마담은 잘 알지만 왜 여성들이 동원됐는지 모르겠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저희가 취재한 바로는 YG 측에서 요청해 정 마담이 여성들을 투입했다”고 반박했다.


임석우 기자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