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도서관(관장 박순규)은 지난 25일 「청소년 교육 봉사 동아리」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도서관 소속 청소년교육봉사동아리 ▲집현전(역사), ▲플링북(영어) 동아리 신규 회원 15명이 참여하였으며, 봉사활동 시 자원봉사자로써 지녀야 할 기본소양, 봉사의 기본 개념, 활동 유의사항 등을 교육 받았다. 이들은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언니․오빠 역사동화 읽어주세요! / 영어동화 읽어주세요!” 를 각각 운영하게 된다.


자원봉사자 교육에 참석한 온양고 1학년 이호현 학생은 “앞으로 성실한 자세로 봉사에 임해야겠다고 다짐했고,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는 “청소년 교육 봉사 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청소년들의 재능 나눔을 실천하며, 성취감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데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교육 봉사 동아리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인 언니오빠 역사영어동화 읽어주세요 프로그램은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과정으로 편성 되었으며, 12회 운영 될 예정이다. 관련된 사항은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041-541-1022)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최수정 기자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