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으로 고생 중이거나 최근 고혈압으로 진단을 받았다면 평생 고혈압을 관리해야 한다. 고혈압은 많은 생활 습관 변화와 치료법을 요구하는 심각한 건강 문제그것은 무시할 수있는 것이 아니며, 가볍게 생각해서도 안 된다. 어쩌면 평생 약을 먹어야 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의사와 약은 혈압을 낮추는 도움을 있지만 궁극적으로 혈압을 체크하고 건강 상태를 호전시키는 것은 전적으로 스스로가 해야될 일이다. 의사가 고혈압에 영향을 주는 특정 음식을 피하도록 조언을 해줄 수도 있지만,  혈압을 낮추는 음식도 있다는 사실을 우리가 깨닫지 못할 수도 있다. 혈압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면, 다음 소개하는 이런 음식들을 꼭 먹어야 한다.


혈압을 낮추는 올스타 (All-Star) 식품 10 가지


1. 아마씨





아마씨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오메가-3 지방산과 리그난이 풍부하다. 그러나, 오랜기간 실온에 보관 시 산패가 있을 수 있으므로 보관에 주의를 해야한다. 또한, 아마씨는 독성이 있으므로 생으로 섭취하지 말고 볶아서 섭취하도록 한다.


2. 신선한 잎이 많은 채소




신선한 케일, 상추, 시금치와 같은 음식은 자연적으로 칼륨 함량이 높다시금치와 순무 채소와 같은 통조림 채소는 일반적으로 소금을 첨가하기 때문에 안 먹는 게 좋다


3. 붉은 사탕무






산화 질소가 많은 붉은 사탕무는 혈관을 열어 혈압을 낮추는 도움이 된다또한 조사에 따르면 사탕무 주스의 질산염은 24시간만에 참가자의 혈압을 성공적으로 낮추었다는 보고도 있다. 


4. 화이트 



한잔은 매일 칼슘의 13%, 마그네슘의 30% 칼륨의 24% 있다마른 콩을 조리하지 않으려면 소금이 들어 있지 않은 통조림 품종을 선택하라.


5.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칼슘으로 가득 있다. 하루 끼의 1/2 정도를 한잔으로 얻을 있다또한 마그네슘의 12% 몸에 필요한 칼륨의 18% 함유되어 있다.


6. 바나나




바나나는 오랫동안 칼륨의 공급원으로 알려져 왔지만 상당량의 마그네슘과 칼슘도 함유되어 있다.


7. 노아




곡물은 마그네슘 15% 칼슘 1.5%, 칼륨 4.5 % 함께 구성하고 있


8.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을 두루 포함하고 있다. 


9. 탈지 우유





칼슘을 원하면, 매일 한잔 탈지 분유로 몸을 좋게 있다비타민 D 칼슘 등이 함유돼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10. 해바라기 씨앗




작은 씨앗은 훌륭한 마그네슘 원을 제공한다소금 섭취를 최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무염 종류가 좋다. 


성기노 에디터 trot@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