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잠은 잔다. 하지만 어떻게 자느냐에 따라 건강도 크게 차이가 난다. '잠이 보약'이라는 옛말은 잠을 자는 행위가 얼마나 건강에 중요한 것인지를 말해주는 것이다. 이렇듯 잠자는 것은 매일 밤 하는 일 중 가장 중요한 것이다. 현대인들은 항상 잠이 부족하다. '저녁이 있는 삶'이 더 많아지면서 자연히 잠도 부족해진다. 그리고 충분히잔다고 해서 능사가 아니다. 올바른 수면법이 아니면 충분히 잠을 자도 건강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이런점에서 일부 전문가들은 건강한 수면법으로 알몸수면법을 권장하고 있다. 누드상태로 자는 10가지 이점을 소개한다.


1. 준비물이 필요 없고 시작이 쉽다

누드수면은 일단 옷이 필요없기 때문에 아무런 준비물이 없어도 된다. 얼마나 간단한가. 잠옷을 구입할 필요가 없으므로 돈을 절약 할 수 있다. 매일 자는 옷이 없기 때문에 빨개감도 줄어든다. 누드로 자면 침대 시트를 더 자주 빨아야 하지만, 잠옷 빨래에 비하면 그 빈도수는 훨씬 덜 할 것이다.


2. 잠옷은 체중증가의 지름길?

집에 와서 일단 잠옷을 갈아 입으면 집에만 있게 되고 쇼파에서 간식을 먹다보면 자연스럽게 체중이 증가하게 된다. 하지만 잠옷을 입지 않고 그냥 외출복장을 입게 되면 더 자주 밖에 나가게 될 것이고 활동적인 당신을 만들어 줄 것이다. 잠옷은 일단 집에 머물러야 하고 뭔가 야식 등을 먹게 되는 '길'로 인도하지만 그냥 외출복을 입고 있으면 그런 '유혹'에서 좀 자유로워질 것이다.


3. 누드는 당신을 자유를 만끽하는 길로 안내할 것이다

알몸으로 침대에 누워있는 느낌을 상상해보라. 바지와 팬츠도 없다. 여자는 억압적인 브래지어를 끼고 있지 않다. 침대 위 아래 두 장의 멋진 시트 사이에 자신의 알몸을 끼우는 것뿐이다. 미소가 그냥 흘러나올 것이고 그것은 당신을 더 자유롭게 느끼게 한다. 모든 사람은 매 순간 그런 종류의 좋은 느낌을 사랑하게 될 것이고 더 행복하다고 느끼게 된다.


4. 피부와 피부의 접촉도 굿~

결혼했거나 다른 사람과 함께 살면 알몸 수면은 특히 껴안기가 자연스럽게 이뤄지고, 피부와 피부 접촉 기회가 더 많아진다. 이런 종류의 접촉은 또한 보다 적극적인 성생활로 이어질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많은 양의 옥시토신을 방출한다. 옥시토신은 신경 전달 물질로서 중요한데, 다른 물질에 대한 좋은 느낌을 갖게 한다 .


5. 더 나은 수면으로 이어질 수 있다

잠을 잘 때 끈이나 옷이 끈적거리지 않는다. 셔츠가 뒤틀리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 모든 산만함은 당신이 알몸으로 잘 때 사라지고, 더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 더 깊은 수면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6. 당신의 피부를 건강하게 할 것이다

일단 몸 전체가 숨을 쉬면 피부에 그만큼 좋다. 겨드랑이, 발 등은 일반적으로 하루 종일 옷감속에서 답답하게 감싼 채 지내게 된다. 통기성에도 문제가 있다. 하지만 밤에 잘 때 누드수면은 피부가 숨을 쉬게 해주는 기회를 준다. 도한 은 피부로 인한 무좀과 같은 피부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도 있다 .


7. 코티솔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

코티솔은 급성 스트레스에 반응해 분비되는 물질로,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한다. 코르티솔은 인체에서 매우 이상한 화학 물질이지만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 알몸 상태로 자면 체온을 최적의 온도로 유지하여 몸이 코르티솔을 더 잘 생성할 수 있게 한다. 불안 증대, 나쁜 음식에 대한 갈망, 체중 증가, 더 끔찍한 일들도 알몸 상태로 체온을 낮추고 잘 자면 몸이 제대로 코르티솔을 생성하고 조절할 수 있게 해준다.


8. 당신의 멜라토닌과 성장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한다

매일 밤 계속 22도 이하로 낮은 온도의 수면 환경을 유지하면 몸이 멜라토닌과 성장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화학 물질은 신체가 노화를 예방하고 건강에 필수적이다 . 잠옷을 입고 자면 몸이 뜨거워지며 호르몬의 효과적인 분출을 방해한다. 즉, 옷을 입고 자면 체온을 높게 유지시키고 당신을 빨리 노화시킨다.


9. 그것은 당신의 성기를 행복하게 유지할 수 있다.

남성의 경우 시원한 수면 상태로 인해 고환이 더 차가운 온도로 유지된다. 이렇게하면 정자가 건강하게 유지되고 생식 기관이 정상적으로 기능한다. 여성의 경우 더 시원하고 바람이 잘 들어도 수면 상태가 실제로 효모 감염(일종의 여성 질염으로 칸디다 등에 의해 유발된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효모는 따뜻하고 촉촉한 환경에서 잘 자란다 . 그것이 더 차갑고 건조할 때, 효모의 성장은 방지된다.


10. 무더운 여름에 누드수면은 에너지절약과 숙면의 일석이조

여름은 숙면을 취하기에 이래저래 불편한 계절이다. 습하고 온도가 높아 쉽게 잠들기 어렵다. 에어컨을 켜면 또 너무 춥기도 하고 온도조절이 쉽지 않다. 이럴 때 차라리 에어컨을 끄고 누드로 수면하면 전기도 절약하고 숙면도 취할 수 있다.


이러한 팁을 염두에 두고 밤에는 옷을 벗도록 하자! 물론 옷을 꼭 입어야 할 때도 있다. 몸이 아프거나 외출시 춥다면 옷을 입은 상태에서 몸을 따뜻하게 해야 더 큰 질병에 걸리지 않는다. 자신의 몸 컨디션을 확인한 뒤 과감하게 옷을 벗어던지고 침대로 뛰어들자. 위 열거한 10가지 기적의 변화가 당신을 더욱 젊고 건강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온라인팀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