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사진=Mass갤러리 제공)

 

2023년 5월 3일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Mass Gallery에서 김대성 작가의 개인전 <An Imaginary Space >가 개최된다. 6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김대성 작가의 회화 조각 2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조각과 회화를 접목하여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해온 김대성 작가의 전시이다. 

다양한 장르가 혼합되고 경계가 모호해지는 현대사회에서 조각과 회화의 두 장르를 탐구한 이 전시는 대중들에게 새로운 미학적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전시는 캐릭터와 같은 유쾌한 소재를 통해 대중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건낸다. 

(사진=MASS갤러리 제공)
(사진=MASS갤러리 제공)

캐릭터는 현실적인 오브제보다 상상력을 지닌 오브제로서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작가는 이러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자 고유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 '토끼'를 사용하였다. 작품에는 작가의 추상적 사고가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과거의 추억과 시간 그리고 공간을 소환함으로써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전시는 대중에게 순수한 미학적 경험을 선사하며, 예술을 통해 삶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사진=MASS갤러리 제공)
(사진=MASS갤러리 제공)

원색적인 색감과 '읽기 쉬운' 그의 캐릭터 작업은 어렵고 난해한 현대미술을 한 발짝 다가설 수 있게 한다. 여러 사조를 끌어내고, 해석을 해야만 할 것 같은 어려운 전시가 아닌 대중이 쉽게 향유할 수 있는 전시는 "예술은 언제나 우리 주위에 있다"는 그의 말과 맞닿아 있다.

(사진=MASS갤러리 제공)
(사진=MASS갤러리 제공)

5월3일부터 6월4일까지 MASS갤러리.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