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대표 박영석)이 4월18일까지 대구 대표 축제 컬러풀대구페스티벌에 함께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자들은 5월5∼6일 국채보상로에서 펼쳐지는 컬러풀대구페스티벌에서 원활한 운영을 위한 역할을 하게 된다. 


자원봉사자는 컬러지기 350명 내외, 컬러풀 기자단 20명 내외를 선발한다.


컬러지기는 리더, 통역, 안내, 프로그램 지원 등의 역할을 하며 컬러풀 기자단은 축제에 참여한 국내외 공연팀, 관람객을 대상으로 인터뷰 영상 또는 사진을 SNS에 게시, 축제를 널리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외국어에 능통한 자원봉사 희망자는 ‘컬러지기 통역’ 부문과 ‘외국인 기자단’ 부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축제 양일간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종일 활동 가능한 만 19세 이상 대구 및 인근 지역 거주자이며 외국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식비 및 교통비 등 실비, 그리고 ID Pass 카드와 활동복을 지급한다.


신청은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4월18일까지 이메일(dgfestival@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제출 후 선정된 자원봉사자는 4월 중 열릴 교육(워크숍)에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불참시 선발이 취소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53-430-1263∼5.  


최수정 인턴기자 soojung@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