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하드 업체 '위디스크'의 전 직원을 폭행하는 영상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는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엽기적인 갑질 횡포가 추가로 폭로됐다. 


청와대 국민청원에도 양 회장을 엄벌해달라는 내용의 청원이 몰리고 있고 위디스크 업체가 음란물 유통을 방치한 혐의를 잡고 압수수색을 하는 등 수사온 경찰은 지난 30일부터 폭행 사건까지 병행수사에 착수했다. 


31일 탐사보도전문매체인 뉴스타파가 추가로 입수한 위디스크 직원 워크숍 영상을 보면 양 회장은 2016년 가을 강원도 홍천 소재의 회사 연수원에서 직원들에게 석궁으로 닭을 잡도록 시킨다.


저녁 메뉴로 백숙을 권하면서 이같은 '막말'을 한 것으로, 직원들이 닭을 잡지 못하자 양 회장은 "XX한다" 등의 폭언을 퍼부은데 이어 직접 나서서 화살을 쏴 닭을 잡는다.


이어 1m 길이의 일본도를 한 직원에게 들도록 지시한 양 회장은 또 다른 직원에게 닭을 잡고 있으라 한 뒤 일본도로 닭을 죽이라고까지 한다. 직원은 결국 일본도를 휘둘러 닭을 내리친다. 



이와 관련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양 회장이 실소유주로 알려진 위디스크가 음란물 유통을 방치한 혐의를 잡고 수사를 벌여왔으며 전날 공개된 직원 폭행 사건도 병행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현재 일부 사건 관련자들과 접촉해 피해 사실과 사건 경위 등을 파악하고 있으며 조사를 마치는 대로 양 회장을 소환할 방침이다.  


앞서 공개된 직원 폭행 영상은 양 회장이 지난 2015년 4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위디스크 사무실에서 직원으로 보이는 사람에게 욕설하며 뺨을 세게 때리는 등 폭행을 가했고, 무릎을 꿇린 채 사과를 강요하는 장면도 나온다. 


양 회장은 국내 웹하드 업체인 '위디스크'와 '파일노리'의 실소유주로, 불법 음란촬영물 등을 유통하며 막대한 이익을 챙겼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한편, 이 사건을 보도한 박상규 진실탐사그룹 셜록 기자는 페이스북을 통해 양 회장의 재산 형성 과정 등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양 회장에 대해 박 기자는 "몰카제국의 황제, 디지털성범죄, 성폭력 영상으로 1천억 원대 재산을 모았다"며 "당신이 타고 다니는 람보르기니, 롤스로이스 구경 잘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양 회장의 람보르기니는 5억 원이 넘고, 롤스로이드는 6억 원이 넘는다"면서 "반면 양 회장에게 맞은 전 직원은 작은 섬으로 도망가 좁은 원룸에 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성기노 에디터 trot@featuring.co.kr

저작권자 © 피처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